IT정보

보안서버 구축 후기..

웹라이프스타일 2007. 5. 31. 14:30
반응형

어제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 이런저런 얘기를 하는데 보안서버 구축 얘기가 나왔습니다.

친구왈..지금 자기가 보안서버 때문에 미치겠다고 저한테 하소연을 하더라구요

공문이 왔는데..보안서버 구축하지 않으면 천만원의 과태료를 낸다고 해서 여기 저기 알아보다가 그중에 젤 싼곳으로 1년짜리를 신청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친구가 프로그래머나 서버관리자가 아닌 디자이너인데 웹쪽일을 하고 있으니 자기한테 보안서버 구축을 하라고 해서 위에서 메뉴얼을 보고 신청하고 인터넷을 보고 여기저기서 공부하면서  설치까지는 겨우 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문제는 그 다음부터..

https가 열리지 않아 여기 저기 알아보니 443포트가 보안장비에 막혀있어 그쪽에서 443을 열어줘서 겨우 한고비 넘기고..

그런데 서버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 그만 www를 빼고 신청해..삽입하니 이름이 맞지 않는다고 계속 에러나고.. http->https로 바뀌게 리디렉션하는 스크립트를 삽입하니 계속 무한루프돌구.. 로그인 부분을 수정하니 한쪽이 되면 또 다른쪽의 로그인이 안되구 소스를 봐도 자기가 짠소소도 아니고 하니 조금씩 수정해도 완벽하게는 계속 안됐다고 합니다.
그렇게 인터넷에서 여기저기 찾아서 소스수정하고 해도 안되서..결국 기존거 환불받고 새로 신청해서 겨우 어찌어찌 연결했다고 하네요.

이번기회에 이것저것 공부는 많이 하게 됐지만..지금도 생각만 하면 열이 뻗친다고 하네요
이런걸 왜 하라고 하는지 모르겠다고..자기네 사이트는 회원가입만 있지 결제도 없고..그냥 커뮤니티 사이트인데 하면서...

완전히 보안업체만 먹여 살리는 거라구.. 사업을 할려면 이렇게 나라에서 팍팍밀어주는 사업을 해야 한다고 열을 내더라구요..

어제도 글을 남겼지만.. 개인정보 보호도 좋지만 시간을 두고 조금씩 개선을 하라고 해야지 이렇게 협박식의 메일을 보내서 무조건 다 설치하라는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