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소셜 웹 사용설명서, 소셜미디어에 관심있다면 꼭 봐야할 필독서!

웹라이프스타일 2010. 10. 20. 11:14
반응형
소셜 웹 사용설명서10점
얼마전까지 우리나라에는 스마트폰 열풍이 불었었다.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말그대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것이다.

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 열풍이 잠잠해진 가운데 '소셜'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다. 특히 트위터, 페이스북이 인기를 끌면서 소셜 바람을 이끌고 있다. 사실 페이스북의 인기는 좀 예상 밖이다.

이렇게 까지 인기를 얻을지라고는 전혀 상상하지 못했었다. 어찌되었건 스마트폰을 넘어 지금은 소셜이 대세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책중에 소셜에 대해 제대로 쓰여진 책이 거의 전무한 실정이다. 대부분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매뉴얼 책, 기본서 등이 나와 있을 뿐이다. 깊이 있는 인사이트, 통찰이 있는 책은 거의 없었다.

'소셜 웹 사용설명서'가 나오기 전까지는...

'소셜 웹 사용설명서'는 소셜에 목마른 사람에게 단비와도 같은 존재가 되고 있다. 나또한 소셜미디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소셜커머스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책을 읽고 나서 보니 모든 것들이 이해가 된다.

왜 지금 이 시대에 소셜이 대세인지... 시대의 도도한 흐름을 읽다보면 저절로 알게 된다. 이 책이 바로 그 도도한 흐름을 알게 해주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트위터, 페이스북의 진가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저자 윤상진은 이야기한다. 직접 소셜의 바다에 빠져보라고~ 두렵더라도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보라고~ 그래야만 소셜한 가치를 이해할 수 있다고~ 맞다! 나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트위터, 페이스북은 아직 낫설다. 이제는 두렵더라도 활용하고 배워나가야겠다! 그래야만 시대를 선도하지는 못할 망정 이 시대에 뒤쳐지지 않고 따라갈 수 있을 것 같다.


http://webstyle.tistory.com2010-10-20T02:15:580.310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