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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광고..
이것만 알면 일단 반은 먹고 들어간다.
1. CPC (Cost-Per-Click) : 온라인 광고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사용자가 검색 결과로 보여진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했을 때에 광고비가 소진되는 과금 체계
클릭 한 번의 비용(PPC)을 의미하며 광고 효과 측정의 지표로 활용됨
사용자가 검색 결과로 보여진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했을 때에 광고비가 소진되는 과금 체계
클릭 한 번의 비용(PPC)을 의미하며 광고 효과 측정의 지표로 활용됨
2. CPA (Cost-Per-Action) : 온라인 광고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액션(구매, 회원가입 등)을 한
횟수에 따라 과금하는 방식.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액션(구매, 회원가입 등)을 한
횟수에 따라 과금하는 방식.
3. CPM (Cost-Per-Mile) : 온라인 광고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과금 체계 (Mille.는 라틴어로 1천을 의미)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과금 체계 (Mille.는 라틴어로 1천을 의미)
4. CTR( Click-through rate) : 클릭율
클릭수를 노출수로 나눈 값.(클릭수/노출수 * 100)
예컨대 특정 광고가 100번 노출되었을 때, 3번 클릭된다면 CTR은 3%가 된다.
예컨대 특정 광고가 100번 노출되었을 때, 3번 클릭된다면 CTR은 3%가 된다.
투자한 광고비 대비 광고주가 얻은 매출. (매출 / 광고비 * 100)
ex) 광고비 100원으로 10,000원의 매출을 냈다면 ROAS는 10,000%
ex) 광고비 100원으로 10,000원의 매출을 냈다면 ROAS는 10,000%
6. ROI (Return Of Investment) : 투자수익률
7. PV (Page View) : 페이지뷰
8. UV (Unique Visitors) : 순 방문자
일정 기간 동안 사이트에 같은 사람이 방문한 회수를 제외한 수치
9. 랜딩페이지 (landing page) :
인터넷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
전환이 얼마나 발생하였는지에 대해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것.
방문자수, 방문 경로, 웹 페이지별 방문 횟수, 시간별/요일별 방문 통계, 구매전환율 등의
방문자수, 방문 경로, 웹 페이지별 방문 횟수, 시간별/요일별 방문 통계, 구매전환율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웹로그분석'이라고도 불린다
출처: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http://widecomms.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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