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s Story

가을가을한 9월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웹라이프스타일 2023. 8. 15. 12:24
반응형

9월하면 가을이죠~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죠. 이럴때일수록 서로 배려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합니다. 저는 이 시기에 책을 읽는것을 추천드려요. 마음의 양식인 책을 읽으면서 힘든시기를 이겨내보는건 어떨까요?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요?
책 종류야 워낙 다양하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책은 소설과 에세이 입니다. 특히 에세이는 작가의 경험담을 풀어낸 글이 많기 때문에 공감되는 부분이 많고 위로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또한 자기계발서나 경제서적 등 딱딱한 주제보다는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소설류나 에세이 위주로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렇다면 베스트셀러 목록을 참고해서 골라보세요. 교보문고 홈페이지에서는 분야별로 베스트셀러 순위를 제공하고 있으니 거기서 1위부터 10위권 내의 책들을 먼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처음부터 너무 어려운 책을 읽으려고 하면 쉽게 지칠 수 있으니 쉬운 책부터 차근차근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베스트셀러 말고 다른 책 없나요?
네 물론있습니다. 서점에 가면 수많은 책들이 진열되어있는데요, 어떤 책을 골라야할지 막막하시다면 출판사 이름을 보고 고르시면 됩니다. 대형출판사는 그만큼 대중성있는 책을 많이 출간하기 때문에 믿고 보셔도 좋습니다. 예를들어 민음사나 문학동네 같은 곳이요.

코로나19로 외출하기도 힘들고 답답한 일상이지만 독서를 통해 조금이나마 힐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