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sumer

스폰서애드, 블로거라면 꼭 알아야 할 강력한 수익모델 스폰서애드

웹라이프스타일 2014. 2. 4. 11:01
반응형

스폰서애드 들어보셨나요? 블로거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거에요. 사실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블로거라면 애드센스가 더 좋긴 하죠.

 

하지만 애드센스는 제약사항이 아주 많잖아요? 조금만 성인 콘텐츠를 올려도 바로 계정 정지당하고 말이죠. 사실 성인 콘텐츠도 아닌데 말입니다. ㅎㅎ

 

사실 저도 애드센스를 달았다가 계정이 정지되어 지금은 리얼클릭을 달아 놓기는 했는데 수익이 너무 저조하더군요. 그래도 리얼클릭이라도 있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웬걸~ 얼마전에 알게된 스폰서애드를 알고 깜짝 놀랐답니다. 수익이 애드센스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리얼클릭보다는 훨씬 높기 때문이지요. 리얼클릭 수익이 클릭당 50원이라면 스폰서애드 수익은 클릭당 70원에서 2,000원까지로 다양합니다. 그래서 메리트가 있죠.

 

 

게다가 얼마전부터 리타겟팅 서비스도 오픈했네요. 리타겟팅 서비스란 방문자가 스폰서애드 광고주 사이트에 방문을 한 후 내 블로그에 접속하면 스폰서애드 배너에 방문했던 광고주의 배너가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그렇게 되면 클릭율이 더 올라가겠죠? ^^

 

 

다양한 매칭 기술을 통해 수익 높은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리타겟팅 서비스로는 크리테오라는 광고 모델이 있기는 하죠. 하지만 외국 기술이죠. 스폰서애드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것이니 과연 어떤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특히 스폰서애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서비스인 아이라이크클릭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에요. 대한민국의 수많은 투잡 블로거, 전업 블로거를 먹여 살려온 아이라이크클릭이 이번에 스폰서애드로 또다시 많은 블로거들을 먹여 살릴 수 있을 듯 하네요. 우선은 저부터.. ㅎㅎ

 

그리고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블로거라도 스폰서애드를 함께 달아 놓음으로써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듯 해요. 애드센스가 광고를 최대 3개 밖에 못달잖아요? 그러니 나머지 영역에 스폰서애드를 달아 놓으면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되겠죠?

 

저는 일단 리얼클릭하고 스폰서애드를 같이 등록해 놓았다가 추이를 지켜보고 스폰서애드에 올인할 생각이에요. 여러분도 스폰서애드에 대해 함 알아보세요~ ^^

 

스폰서애드: http://www.ilikesponsorad.com

반응형